왕석구의 미용가이드 2.

도자기 피부, 윤광 메이크업 따라하기

 

王錫九
이영애, 김희선, 김태희, 조인성 등 잘 나가는 한국 연예인의 미용을 지도한 한국 남성 메이크업 아티스트 1호. ㈜한국콜마 미용연구소장 및 ㈜AMOREPACIFIC     미용연구소 부장을 역임하면서 세계 각 나라에서 1,000회 이상, 중국에서만 100회 이상 메이크업 쇼를 연 미용전문가로 유명하다. 왕석구의 미용가이드를 통해 요술과 같이 확 달라지는 화장술을 알아 보자./글•사진 왕석구

 

물기를 머금고 촉촉하고 윤기 흐르는 물광 메이크업은 건강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단아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된 윤광 메이크업은 세계 트렌드의 중심이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윤광’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연예인 윤광 메이크업도 기초화장이 중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물광' 메이크업이 물기가 묻어있는 듯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뜻했다면, '윤광 '메이크업은 파운데이션이 매끄럽게 밀착된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광택이 더해진 고급스러운 피부를 말한다.

 

윤광이란 윤택+빛의 합성어, 매트하지 않으면서도 실크처럼 매끄러운 윤기와 피부 속에서부터 빛이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고급스럽고 잘 다듬어진 피부 표현이 가능해 도자기처럼 단아하고 세련된 빛을 머금은 피부를 표현한 메이크업을 말한다.

 

도자기 같은 피부의 윤광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기초 스킨케어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다. 갈라지거나 건조한 피부는 매끄러운 윤광 메이크업을 표현하기엔 어려움이 있으므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윤광 메이크업은 기초 단계에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필수. 각질이 있거나 푸석한 피부에는 좋은 효과를 낼 수 없죠. 일단 각질제거가 첫 번째 포인트죠.


베이스를 바를 때는 스폰지에 제품을 발라서 톡톡 두드려 바르세요. 파운데이션 양 조절이 관건인데요. 소량을 톡톡히 넓게 발라주세요.


색조는 옅게 은은한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색조화장도 자연스럽게 브라운계열 아이섀도우, 피치컬러 립 제품으로 한 듯 안 한듯하게 쌩얼 같이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연예인 윤광 메이크업은 색조화장의 힘이 아니라 기초화장의 힘이라는 사실. 실제로 연예인들은 스킨, 로션, 미스트, 수분크림 등 철저히 기초를 쌓아 놓고 화장을 시작해야 완벽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어요.

 


순서는


①  미스트를 뿌려준다


②  수분크림을 발라준다


③  훼이스 오일을 발라준다(보습제, 크렌징오일 안됨)


④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프라이머(펄이 들어간 것)를 섞어 발라준다.


⑤  눈 밑에는 밝은색 컨실러를 발라준다.


⑥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해 준다.


⑦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준다.

 

전체적으로 미세한 펄 감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프라이머)나 BB크림을 스펀지나 브러쉬를 이용해 얼굴에 전체적으로 펴 바른다. 이 때 너무 매트한 것을 바를 경우 촉촉하고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 연출이 어려우므로 촉촉한 것을 선택한다.

 

또한 펄감이 너무 강한 것을 선택할 경우 윤광 보다는 두꺼운 화장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미세하고 은은한 펄감이 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컨실러로 다크써클, 점, 기미 등 피부 잡티를 꼼꼼하게 커버한다. 컨실러와 화운데이션을 섞어 커버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눈 밑에는 화사하고 선명한 눈매를 표현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해 주기 위해 밝은색 컨실러를 눈 밑에 발라 준 후 경계가 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 준다.

 

마지막으로 오똑하고 선명한 달걀 형 미인을 연출을 위해 T존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얼굴 외곽에는 브라운 칼라로 마무리 해 준다.

 

그 후 피부의 수분감을 잡아주는 미네랄 팩트를 얼굴에 고루 펴 발라 준다.

 

 피부를 커버한다기보다는 번들거림을 잡아준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준다.


마지막으로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파우더를 브러쉬에 묻혀 얼굴 전체에 쓸어주듯 터치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준다. 브러쉬를 활용하면 피부가 빛이나 조명에 조금 더 섬세하게 표현될 수 있고 피부 결을 살리는 데도 효과적이다.


베이스 화장 후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도도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하거나 오렌지나 핑크 색조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려면 브라운과 베이지 오렌지 색상으로 메이크업을 연출하면 된다.

블로그 이미지

임효준

하나의 촛불이 백 개의 촛불과 다르지 않는 이유는 “깨어있는 성숙한 시민의 눈물”이기에 그 아픔과 깊이는 똑같은 것입니다. 세상은 꽃을 피우기 위해 ....

,